쿠쿠압력밥솥 알뜰하게 고르는 방법
쿠쿠압력밥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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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쿠 압력밥솥은 부드러운 무압과 잘지어진 밥으로 많은 가정에서 사용하고 있는 제품인데요, 압력밥솥 시장1위를 차지하는 만큼 그만큼 예쁘고 아름다운 디자인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쿠쿠압력밥솥에 대한 후기와 많은 상품들은 아래에 남겨두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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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쿠압력밥솥는 13일 오후 8시 SSG닷컴 라이브커머스 채널 쓱라이브에서 2차 라방을 진행한다. 쿠쿠압력밥솥쿠쿠전자와 이마트 트레이더스가 협업해 선보인 전기압력밥솥, 쿠쿠홈시스 정수기 2종을 판매한다. IH 쿠쿠압력밥솥압력 밥솥은 최대 18% 할인한다. 100°C 끓인 물 정수기와 아이스 10’s 셀프 직수 얼음정수기는 최대 24% 할인하며, 36개월 무이자 할부를 지원한다. 다양한 혜택도 마련한다. 쓱라이브 전용 추가 1만5000원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1분 이상 라방 시청 시 방송 상품에 한해 2%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쿠쿠는 지난 8월 프리미엄 밥솥 '트윈프레셔 마스터셰프'를 론칭하며 쓱라이브에 진출했다. 목표치의 270%에 해당하는 매출액을 달성했다. 쿠쿠압력밥솥론칭 라방에 이어 2차 라방도 크리에이터 '도티'가 출연, 제품 사용 팁을 소개할 예정이다. 쿠쿠가 ‘2021 굿디자인 어워드’(Good Design Award)’에서 전기밥솥과 정수기로 제품디자인 부문 동상을 각각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굿디자인 어워드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 디자인 시상제도다. 산업디자인진흥법에 따라 7개 부문에 걸쳐 상품의 외관, 기능, 재료, 경제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디자인의 우수성이 인정된 제품에 ‘굿디자인’(GD) 마크를 부여한다. 이번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쿠쿠전자 전기압력밥솥 ‘트윈프레셔 쁘띠’가 국가기술표준원장상, 쿠쿠홈시스 ‘인스퓨어 정수기’는 한국디자인진흥원상을 받았다.쿠쿠는 개인 개성과 감성을 중요시하는 트렌드 확산에 따라 가전제품에 심미적 디자인을 적용한 라인업을 확대 중이다. 프리미엄 모던 심플리시티 등을 주제로 쿠쿠의 모든 가전제품의 디자인 유기성을 높여 제품과 제품 간 매치는 물론, 일상 생활공간 어디에나 잘 어울릴 수 있도록 디자인한다. 트윈프레셔 쁘띠는 ‘쌀을 보다 아름답게 담다’라는 메시지를 부드러운 곡선의 미니멀한 디자인으로 구현해 단순히 밥 짓는 기계를 넘어 주방을 화사하게 만드는 인테리어 아이템으로 구현했다. 출시를 앞둔 인스퓨어 정수기 역시 가정과 사무실, 공공장소 등 어디에서나 잘 어울릴 수 있도록 곡면 처리한 유기적인 형태와 함께 반무광텍스쳐를 적용했다. 쿠쿠 관계자는 “최근 가전과 인테리어가 한 카테고리로 묶이는 ‘가전테리어’라는 신조어가 나올 만큼 가전제품의 디자인적 요소가 중시된다”며 “쿠쿠 제품을 사용하는 이들에 편리함과 함께 시각적인 요소까지 전달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쿠쿠압력밥솥는 프리미엄 밥솥 '트윈프레셔' 모델로 가수 성시경을 발탁했다고 8일 밝혔다. 모델로 선정된 성시경은 연예계 대표 미식가로 수준급의 요리 실력 소유자로 알려졌다. 지난 3일 공개된 TV CF에서 성시경은 고급 레스토랑 메뉴를 집에서 만들어 먹는 모습을 연출했다.트윈프레셔의 초고압모드로 '전복 잡곡밥'을 짓고, 무압모드 취사 중 뚜껑을 열어 재료를 추가할 수 있는 쿠쿠압력밥솥 오픈쿠킹 기능을 활용해 채소와 고기 맛과 향, 식감을 살린 스테이크 덮밥을 만들었다. 성시경은 "맛집 찾아 다닐 필요 없겠네"라며 감탄하는 모습이 전파를 탔다. 쿠쿠전자는 이달 말까지 홈페이지에서 '성시경과 함께하는 트윈프레셔 밥솥 레시피'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TV CF 감상 후 광고 속 성시경이 스테이크 덮밥을 만드는 데 활용한 트윈프레셔 밥솥 기능을 댓글로 남기면 된다. 추첨을 통해 쿠쿠전자 전기 압력 밥솥과 텀블러를 증정한다. 쿠쿠전자 관계자는 "성시경을 모델로 혁신적인 트윈프레셔 기능을 소개해 소비자에게 친근하게 다가가고자 했다"며 "맛 신뢰감도 높여나가겠다"고 말했다.쿠쿠홈시스(이하 쿠쿠)가 에어서큘레이터로 냉방가전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으나, 업계에서는 비관적인 시각이 지배적이다. 최근 1인 가구 증가, 쌀소비의 감소 등으로 밥솥 시장의 성장에 적신호가 켜진 가운데 냉방가전을 계기로 활로를 모색한다는 복안이다. 쿠쿠압력밥솥다만 국내기업으로는 신일전자와 파세코가, 외산 브랜드에선 프리미엄브랜드 다이슨과 발뮤다가 각광받고 있어 쿠쿠가 시장에 안착할지는 미지수다.쿠쿠는 '인스퓨어 에어서큘레이터'를 이달 출시했다. 쿠쿠 관계자는 "인스퓨어 에어서큘레이터는 강한 모터가 장착돼 시원한 바람을 먼 곳까지 보내고, 작동 시 소음 발생량도 나뭇잎 흔들리는 소리와 비슷한 20㏈에 불과하다"고 설명했다. 업계는 쿠쿠가 냉방가전 시장 진출을 통해 밥솥이외의 새 먹거리를 찾는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1인 가구 증가 등으로 밥솥 사업은 내리막길을 걷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 전국적으로 1인 가구는 급증하고 있다. 행정안전부 주민등록 인구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기준 전국 1인 가구는 906만3362가구로 900만 명을 넘어섰다. 쿠쿠전자의 경쟁사인 쿠첸의 매출도 1852억7500만 원으로 11.4% 줄었다. 영업손실은 14억400만 원이었다. 밥솥시장의 향후 매출 전망도 불투명한 상황이다.에어컨과 함께 사용하면 냉방효율을 높여주는 에어서큘레이터의 인기가 해마다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1위는 신일전자(옛 신일산업)다. 신일의 에어서큘레이터 누적 판매량(2015~2020년)은 190만 대, 누적 매출 약 1500억 원, 국내 홈쇼핑사 판매 점유율 1위 등을 기록하고 있다. 신일전자의 지난해 매출은 1724억4200만 원으로 전년 대비 18.2%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294.8% 폭증한 62억3600만 원으로 집계됐다.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2002년 일본 수출 물량만 200만 대를 돌파하면서 주목을 받았다. 국내 주요 판매업체는 신일전자, 파세코 등이 있으며, 외산 브랜드로는 다이슨, 발뮤다, 보네이도 등이 있다. 파세코는 창문형 에어컨을 출시하며 전력 사용량을 낮춘 기술력을 내세웠다. 창문형 에어컨은 실외기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소형 에어컨을 일컫는다. 특히 1·2인 가구 중심으로 입소문이 나면서 소비자의 마음을 얻고 있다. 파세코의 지난해 매출은 1981억1000만 원으로 전년 대비 9.8% 늘었다. 영업이익은 168억7500만 원을 기록했다. 외산 브랜드인 다이슨의 인기는 날로 커지고 있다. 날개 없는 선풍기 등 비싼 가격에도 소비자들이 열광하고 있는 형국이다. 삶의 질을 중시하는 트렌드에 적중한 일명 '나심비'에 적합했다는 평가다. 다이슨코리아의 지난해 매출은 3858억3100만 원으로, 전년도 추정 매출인 2942억2000만 원 대비 31.1% 급증했다. 영업이익은 115억75000만 원으로 전년 93억5800만 원 대비 23.7% 늘었다.